자동차광택이란?
손상된 자동차 도장면을 복원하고 광택을 살리는 것을 자동차 광택이라고합니다
워터스팟 물 때 페인트 시멘트 송진 벌똥 등 외부오염 물등으로 손상된
도장면을 복원하는 하는 것을 광택이라고합니다
중고차 구매후 또는 3-5년 정도 운행한 차량을 새차럼복원 하는방법입니다
자동차 광택 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읍니다
첫번째는 도장면을 광택기 또는 샌딩기를 이용하여 도장면을 깍는 광택
도장면 상태가 최악의 상태이면 컴파운드를 이용하여 도장면을 깍아서
광택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일명 막광작업이라고합니다
요즘에는 막광작업 도장면을 깍아내는 광택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출고한지 7개월된 제네시스 G90 도장면을 확대하여 살펴보니 워터스팟 스크레치 기타 오염물이
도장면에 파고들어 도장면이 심하게 손상된상태입니다 광택작업+ 3중특수코팅+ 유리 유막제거 발수코팅
작업으로 복원하기로 결정후 작업을 진행하였읍니다
이유는
시대가 변했습니다 자동차 도 변했 읍니다
예전에는 자동차 도장면을 강한 유성칠 시스템을 적용했읍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규제 강화로인해 수성칠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동차 도장면이 약하고 얇아 원형을 보존하는 광택 작업을합니다
자동차 디테일링을 한지도20년이 되었고 자동차광택 시공을 1000대 이상작업을 했지만
자동차 문화도 변하고 자동차 도장면도 변했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오늘날의 차량은 페인트가 얇고 부드러운 경우가 많으며 이는 얇은 클리어 코트 층을 보존하는 것이 페인트 수정이나 스크래치 제거보다 더 중요합니다
얇은 클리어 코트 층을 제거하게 되면 낭패를 볼수있습니다
클리어코트 층은 자동차의 마지막 방어막이고 자동차 페인트를 보호는 방호역활을 합니다
광택작업을 잘못하여 크리어코트 층 을 날리게 되면
광택이 완전히 사라지고 다시 코팅작업을 해도 본딩이 되지 않습니다
광택기계를 작동시켜 광을 내는 연마광택은 일시적이고 오래지속 되지 않읍니다
도장면을 깍지않고 광택증진제와 복원제를 이용한 광택작업 으로 광도를 40% 증진시켜
거울 같은 광택을 완성한후 거울같은 광택이 오래지속됩니다
.
8시간 광택작업을 진행하여 새차처럼 복원하였읍니다 유리도 유막제거후 발수코팅 시공하였읍니다
.도장면을 깍지않고 광택증진제와 복원제를 이용한 광택작업 으로 거울 같은 광택을 완성한후
광택작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광택 작업후 코팅 작업이 광택 작업보다 중요 합니다
광택작업으로 복원된 반짝 반짝한 도장면 상태를 오래동안 2년 3년 동안 유지하기 위해
손톱에 메뉴큐어를
바르는것처럼 도장면 보호를 위해 특수 코팅 을 시공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유리막코팅이란?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유리막코팅 포스팅하기 힘드네요
.유리막코팅 할까 말까 고민하는 고객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은
자동차 가격을 생각 하시고 자동차를 보호하기위해
유리막코팅은 꼭해야 합니다
최대한 빠른시간에 자동차보호코팅 특수코팅으로 시공해주는 것이
재산을 보호하는 길입니다
요즘에 출고되는 차량은 유리막코팅이 필수입니다
손상된후에는 더 많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차동차의 도장면이 얇고 약해 쉽게 도장면이 손상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은 더 빨리 손상 됩니다
유리막코팅 시공은
최대한 빠른 시간에 시공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형보존이 중요하고 도장면이 손상된 후에는 도장면 복원비용 추가 발생 합니다
유리막코팅을 하실때는 확실히 해주는 것이좋습니다
3번코팅작업후 모습입니다 새차보다 광도40% 상승시켰고 3차 다이아몬드코팅으로 마무리하여
도장면에 유리을 입힌것처럼 마무리하였읍니다 이것이 3중 특수코팅입니다
특수코팅은 일반유리막코팅과는 차원이다릅니다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규제로인해 수성칠 작업으로 도색하여
도장면이 얇고 약해 물 티슈로 문지르기만 해도 기스가 납니다
수성칠 시스템으로 도색된 차량은 일반유리막코팅은
본딩이 되지않아 오래 지속되지않습니다
아무리 좋고 휼룡한 유리막코팅제를 시공해도1년이상 지속되지않습니다
이유는 유리막코팅제가 본딩이 되지않아
본딩이 잘되게 하기위해 프라이머 코팅을 1차시공후 2차로 유리막코팅
3차로 밀봉코팅을 시공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유리막코팅을 하실때는 확실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중으로 3번 코팅작업이 정석입니다
실내크리닝이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실내크리닝 에 대해 문의가 많아 포스팅 합니다
자동차 실내크리닝 작업에서 중요한것은 의자 을 탁착해서 밖으로 이동후 작업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자동차 시트가 차치하는 면적이 60% 이상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트 밑에 틈세 에 오염 물이 쌓여 부패되고 잘보이지 않읍니다
그래서 의자 를 탁착하여 밖으로 이동후 작업하는것이 원칙입니다
실내크리닝은 실내크리닝 작업으로 끝나는것이 아닙니다
200도 스팀으로 실내전체를 크리닝 한후
실내살균소독을 실시합니다
에어컨 을 작동후 20분간 실내살균소독을 실시합니다
실내살균제 + 연막살균 을 2차에 걸쳐 진행합니다
그 다음작업은
냄새제거 담배냄새제거 향균 탈취 작업을 진행합니다
특히 담배냄새가 많이 나는 차량을 1시간씩 3번 이상 탈취 작업을 진행합니
마지막으로 실내 코팅작업을 합니다
실내 내장재 프라스틱 시트 을 코팅작업으로 마무리합니다
위 과정을 거쳐서 실내크리닝 이 마무리됩니다
달랑 실내크리닝 작업 만으로는 완벽한 실내크리닝 작업 이라고 할수없읍니다
이점을 꼭 확인 하시고 실내크리닝 작업 하세요
마지막으로 외부 스팀손세차 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읍니다
문의 명품카케어 디테일링 234-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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